본문 바로가기

대신 생활 정보/이슈 & 트렌드

화이트데이 선물추천 슈니발렌, 마카롱, 몽슈슈도지마롤, PNB초코파이 이색 디저트 소개

화이트데이 선물추천! 이색 디저트 소개

슈니발렌, 마카롱, 몽슈슈도지마롤, PNB초코파이 


화이트데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무엇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그녀의 고급 취향에 벌써부터 부담감이 밀려오는 남성분들도 여럿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대신증권에서 준비해봤답니다! 

화이트데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디저트 선물 4가지~! 두둥!



화이트데이, 그녀의 속마음은?


화이트데이 센스만점 선물, 이색디저트!

1. 슈니발렌

2. 마카롱

3. 몽슈슈 도지마롤

4. PNB 풍년제과 초코파이



 화이트데이, 그녀의 속마음은? 

사실 화이트데이에 모든 여성들이 고가의 어마어마한 선물, 평생 잊지 못할 거창한 이벤트를

원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오히려 센스 있는 작은 선물이 더 큰 감동을 선사하기도 하는데요. 


작년 이 맘 때, 진행된 설문조사를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알바몬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여성 7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입니다.


화이트데이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 ‘액세서리 및 쥬얼리’(16.9%)
2위 ‘사탕, 초콜릿(16.6%)’
3위 ‘감동적인 이벤트(12.4%)’
4위 ‘화장품 및 향수(12.2%)’ 
5위 ‘정성껏 만든 핸드메이드 선물(9.8%)’
6위 ‘고가의 명품 의류·잡화(7.0%)’
7위 ‘뮤지컬 등 공연관람(6.1%)’ 


생각보다 많은 여성분들이 고가의 명품 보다는 사탕과 초콜릿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화이트데이 선물과 관련해, 

‘남자친구가 이것만은 하지 말았으면 하고 생각되는 최악의 행동은?’이란 질문이 이어졌는데요.

이어진 설문조사에서는 다소 고개를 갸웃거릴 수 있는 결과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화이트데이 최악의 남성

1위 데이트 당일 빈손으로 나와서 “무엇이 갖고 싶냐”고 물어보는 것(32.3%)

2위 실속도 없고 비싸기만 한 커다란 사탕바구니를 선물로 주는 것(26.5%)

3위 처치 곤란한 꽃다발을 들고 오는 것(10.8%)

4위 취향이 아닌 액세서리나 사이즈가 안 맞는 옷 등 이상한 선물(7.2%)

5위 선물을 준 뒤 계속해서 반응을 살피면서 “좋냐”고 확인하는 것(5.1%)

6위 속옷과 같은 민망한 선물을 하는 것(3.5%)

7위 정성만 담긴 편지로 선물을 대신하는 것(3.1%)

8위 부담스럽도록 비싼 선물을 들고 나오는 것(2.3%)


1위와 5위와 같은 경우는 선물 자체보다도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태도가 문제였는데요. 

2위와 4위의 경우 좀 전의 설문조사와 상반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ㅇㅅㅇ;;’


분명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로 1위 액세서리 및 쥬얼리, 2위 사탕, 초콜렛이 있었지만

돌연 최악의 선물이 되어 버린 것이지요. 

즉, 사탕바구니나 취향과 먼 액세서리와 같은 센스제로의 선물은 금물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신증권에서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화이트데이 선물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 보았습니다. 



 화이트데이 센스만점 선물, 이색디저트!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색디저트들이 그 해답이 될 수 있겠는데요!^^

무엇보다 달콤한 맛이 화이트데이 사탕을 연상시키면서도 사탕처럼 흔치 않고 평소에는 맛보기 어려운 고퀄리티 아우라를 풍긴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디저트 치고는 비싸지만 선물로는 저렴한 편에 속하다 보니 서로 부담 없이 가볍게~!

화이트데이를 즐기기에 이보다 신선한 선물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그녀의 예상을 뒤엎는 매력적인 화이트데이 디저트선물, 어서 만나보도록 할까요? :9




 1. 망치로 깨먹는 독일 전통과자 ‘슈니발렌’ 

‘슈니발렌’이란? 

슈니발렌(Schneeballen)은 독일어 슈니발(Schneeball)의 복수형으로 ‘눈덩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답니다. 독일 바이에른 주의 전통 과자로 이름 그대로 주먹 크기의 울퉁불퉁한 모양에 슈가파우더를 얹힌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주 재료는 밀가루, 달걀, 설탕, 버터, 크림, 자두 시냅스 등으로 과자 반죽을 길게 늘였다가 다시 동그랗게 말아 기름에 튀겨내 만든다고 합니다.


ⓒ 슈니발렌코리아


부숴먹는 매력이 있는 슈니발렌

슈니발렌의 가장 큰 매력은 봉지에 넣어 망치로 부숴먹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 탓에 한 때 정월대보름 ‘부럼깨기’로도 꽤나 인기를 끌었답니다. ^^


슈니발렌과 슈니해머 가격은?!

슈니발렌 하나의 가격은 3,500원이랍니다.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공갈빵 같이 속안이 거의 텅~ 비여 있어, 망치로 깼을 경우 처음 크기의 3분의 1로 부피가 확 줄어든다는 하니 그리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그리고 슈니해머의 가격은 무려 13,000원으로 슈니발렌 3개를 사고도 남을 가격이랍니다.

꼭 슈니해머가 아니라도 주위에 쓰일만한 도구들이 많겠지만 기념으로 나무망치를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겠습니다.


슈니발렌 판매지점과 카페슈니발렌 (www.schneeballenkorea.com)

슈니발렌의 인기로 최근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전국 곳곳의 백화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아래 링크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지역을 검색하시면 주변의 판매지점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슈니발렌 매장 알아보기

 

<카페슈니발렌 홍대점>   출처: 슈니발렌코리아 페이스북


또한 슈니발렌 카페를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제주도, 파주, 광주, 수원, 강릉 등 카페슈니발렌 지점이 전국에 총 17개나 된답니다.


이 중 유일하게 서울에 위치한 카페슈니발렌 홍대 1호점은 특히나 널리 알려진 데이트장소이지요.

위치는 홍데놀이터 바로 앞이랍니다. ^^  참고로 카페에서는 망치를 직접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보다 분위기도 있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겠죠? 



카페슈니발렌 운영시간 am 9:40 ~ 24:00



 2. 프랑스 고급과자 ‘마카롱’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흔히 볼 수 없었던 마카롱,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디저트인데요.

가격에 비해 양이 적다 보니 평소 마음껏 먹기에는 부담이 되는 과자이기도 합니다.

이 참에 색깔 별로 귀여운 마카롱 세트를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카롱(Macaron)의 유래

마카롱은 13세기경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이 때 사용되던 마카롱의 배합표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데요. 당시에는 소형 아몬드 과자를 '잘된 반죽(섬세한 반죽)' 이라는 뜻으로 마카로네(macerone )라고 불렀고, 이것이 현재의 마카롱이 되었답니다.


사실 마카롱은 프랑스 고급과자로 널리 소개되는데요. 이탈리아가 아닌 이유가 뭘까 궁금하시죠?

이는 1533년 마카롱을 좋아하던 이탈리아 메디치가의 카트린느가 프랑스왕 앙리 2세와 결혼하면서 마카롱 배합표가 프랑스로 전해진 것인데요. 이로써 프랑스에서 더욱 유명한 디저트가 되었답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마카롱 [Macaron] (두산백과, 두산백과)


마카롱의 맛? 부드럽고 바삭한 달콤함!

마카롱은 아몬드 가루와 밀가루, 달걀흰자, 설탕을 주 재료로 하는데요. 다쿠아즈와 함께 머랭(거품) 과자에 속하며 지름 5㎝ 정도의 앙증맞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특히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것이 특징인데요. 고소한 아몬드와 색깔별로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져 달콤한 맛이 일품이지요.


스타벅스 마카롱 (www.istarbucks.co.kr)

마카롱을 어디서 사야할 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가까운 스타벅스를 찾아주세요.

초코, 바닐라, 피스타치오 세 가지에 최근 추가된 블루베리 마카롱과 오렌지 마카롱을

각각 2500원씩 세트로 12,500에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세트로 구입 시, 스타벅스 로고가 찍힌 분홍색 또는 민트색 상자에 리본까지 멋지게 포장해준다고 하니 평소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여자친구에게 점수 따기 ‘딱’이겠지요?^^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아티제 마카롱 (www.cafeartisee.com)

마카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아티제 마카롱’ 만큼은 거부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적당한 단 맛과 각각의 맛을 잘 살려 새콤달콤하고 느끼하지 않은 고소함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마카롱 브랜드이지요.


‘여자친구가 화났다 싶으면 얼른 아티제로 데려가서 마카롱을 사주곤 한다’는 남성분도 있을 정도로 마법 같은 맛의 아티제 마카롱이랍니다ㅎㅎ


아티제 마카롱 가격

또한 스타벅스 마카롱과 달리 종류가 훨씬 많은데요. 바닐라, 얼그레이, 레몬, 망고, 녹차, 블루베리, 패션후르츠, 산딸기, 모카, 발로나초콜릿 등 다양한 맛을 자랑합니다. 


특히 작년 5월 출시한 ‘비주 드 파리’는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해 호평 받고 있어요. ^^

바스티유 바니(바닐라), 콩코르드 시트론(레몬), 몽마르트 카페(커피), 마레 쇼콜라(초콜릿), 오페라 후람보아즈(산딸기) 총 다섯 가지 맛인데요. 마치 파리를 연상시키는 메뉴명이죠? 

보석을 담은 듯한 고급스러운 포장과 쇼핑백으로도 유명하답니다.:)


출처: 아티제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낱개로 1,800원 10개 세트에 20,000원, 20개 세트에 3,8000원인데요. 세트의 경우 포장비 2,000원이 추가된 가격입니다. 그만큼 멋진 포장을 기대하셔도 좋답니다~!^^ 화이트데이 선물로 색색의 마카롱 세트를 선물해보세요.~ :)

▶ 아티제 매장 확인하기



 3. 오사카의 명물 ‘몽슈슈 도지마롤’ 

독일에 슈니발렌, 프랑스에 마카롱이 있었다면, 일본에는? 몽슈슈의 ‘도지마롤’이 있습니다.~!

작년 가을쯤, 국내에 백화점에서 선보이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지요.


몽슈슈? 도지마롤?

일본 제과업체인 ‘몽슈슈’는 지난 2003년 오사카에서 문을 연 롤케익 전문 브랜드 이름입니다.

일본 오사카의 상업지구 도지마의 이름을 딴 도지마롤이 가게명만큼이나 유명한 대표상품이지요. 


 출처 : www.mon-cher.com


몽슈슈 도지마롤의 매력

몽슈슈의 도지마롤은 홋카이도산 우유로 만든 생크림으로 만들어 느끼하지 않은 담백한 맛이 특징인데요. 솜털처럼 가벼운 생크림이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면서 촉촉한 빵과 만나 잊지 못할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승부욕 자극하는 몽슈슈 도지마롤 획득!

현재 신세계 강남점,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최근 문을 연 몽슈슈 가로수길점까지 

총 3곳에서만 몽슈슈 도지마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판매처가 한정되어 있고 찾는 이들은 많다 보니 예약해놓은 제품을 찾아가더라도 줄을 서야 할 정도로 해당 매장들은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전 10시 30분 / 오후 3시 / 오후 6시 총 세 번 제품이 나오고 

제품 소진 시는 구입할 수 없다는 것이 많은 이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ㅂ+


1인당 구입할 수 있는 개수 역시 4개로 제한되고 있다고 하니~ 

이처럼 귀하디 귀한 몽슈슈 도지마롤를 그녀에게 선물한다면 누구나 감동하지 않을까요?

 

출처 : www.dojima-mcc.com


도지마롤의 가격과 예약방법

이렇듯 돈이 있어도 구하기 힘들다고 소문이 자자한 몽슈슈 도지마롤!

도지마롤 1개의 가격은 18,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밖에도 여러 제품들이 있답니다.


각각 ‘프린스롤' 23,000원, '생초콜릿' 35,000원, '해피파우치 쇼콜라' 4,000원으로 

구매한지 2시간 이내에는 꼭 냉장보관을 해야 하고, 24시간내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0^


그리고 백화점의 경우 예약은 오후 3시, 6시 현장 예약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오픈 이후 10시 30분 분량은 이마저도 예약이 불가능하고 현장구매만 가능하답니다.

지점 별로 조금씩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출발 전 한번 더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죠?



 4. 전주의 명물 ‘PNB 풍년제과 초코파이’ 

와우~! 화이트데이 선물로 각국의 디저트들을 한꺼번에 알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에는 무엇이 있을까? 궁금해지지 않으시나요? 바로 초코파이랍니다~♪


순간 머리 속에 떠오르는 초코파이가 있으시겠지만, 그와는 차원이 다른 초코파이!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풍년제과 초코파이를 소개합니다!


전주의 명물 풍년제과 (www.pnb1951.com)

풍년제과는 엄청난 역사를 자랑하는 전주의 명물입니다~!

1951년 전병(센베)과자점에서부터 시작된 풍년제과는 2001년 50주년을 맞아 지금의 이름이 되었는데요. 수제초코파이로 널리 이름이 알려져 현재는 현대백화점에 지하에 입점해 있고 하루 평균 5000개 이상의 초코파이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답니다.


  

출처 : PNB 초코파이 공식홈페이지( www.pnb1951.com)



PNB 명품 초코파이의 가격과 판매지점은?

가격은 일반 시중에 판매되는 초코파이 보다는 고가이지만 선물용으로는 부담스럽지 않은

개당 1,600원, 10개 세트에 16,000원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죠?


매장은 전주본점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목동점, 무역센터점이 있습니다.

특히 전주 본점에는 한옥마을 1호점과 PNB CAFE까지 가까운 거리 내에 있다고 하니, 전주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b



자~! 어떠셨나요? 화이트데이 선물용 이색디저트들~!~ 

“어머, 이게 모야?” (о゚д゚о)♥

좋아할 여자친구의 모습이 벌써부터 눈에 선하지 않나요? ㅎㅎㅎ


그리고 다음 시간에는 화이트데이 가볼만한 곳과 볼만한 영화까지 미리 귀띔해 드릴 예정이니

제 2탄도 놓치지 마세요^^

그럼 대신증권이 추천해드리는 4가지 디저트 선물과 함께 멋진 화이트데이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