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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스토리/데일리리포트

정책 공조의 힘이 아직 강하다 (미디어업, 스카이라이프, SBS, 제이콘텐트리, CJ E&M, 제일기획) 2015.11.25

매일 아침 전해 드리는 주식시장 정보! 

정책 공조의 힘이 아직 강하다

(미디어업, 스카이라이프, SBS, 제이콘텐트리, CJ E&M, 제일기획) 2015.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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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리포트 마켓 브라우저 151125 from DaishinSecurities

 



    

[투자포커스]

정책공조의 힘이 아직 강하다

- 12월 미국 금리인상 확률 76%까지 상승했지만 유럽 및 일본에서의 정책 확대 기대가 주식시장 안정에 기여

- 유럽중앙은행은 12월 통화정책회의에서 양적완화 점검 및 정책 확대 예고. 서프라이즈는 매입대상 자산을 회사채로 확대시키는 것. 그러나 이번 회의에서 실제 행동을 결정할 가능성 낮아

- 본격적인 안도랠리는 연준의 만기재투자 정책 결정에 달려있음. 옵션은 세가지 1.일정기간 재투자 유지, 2.만기재투자 일부 중단 결정, 3.오퍼레이션트위스트 실시.

- 이 가운데 일정기간 재투자 유지 가능성 높아. 만기재투자 잠정유지 결정이 확인되는 시점에 안도랠리 강화 될 것으로 예상

오승훈 oshoon99@daishin.com




[산업 및 종목 분석]

미디어업 2016 년 전망 : 플랫폼이 중요하다 !

- 투자의견 비중확대, Top Picks 스카이라이프, SBS 제시

- 미디어산업 2015년 키워드는 광고경기 회복. 2016년 키워드는 UHD 확산을 위한 “플랫폼”

- 유료방송: 디지털 보급률이 75%에 이르면서 디지털 전환 마무리 단계 진입. 2016년은 그 동안 치열했던 경쟁이 완화되고, UHD 전환이 본격화되는 원년

- 광고: 규제완화에 힘입어 광고시장이 3% 성장하여 사상 처음으로 10조원 돌파 전망. 지상파가 부활하고, 뉴매체에서는 CJ E&M과 JTBC로의 쏠림 전망

김회재 khjaeje@daishin.com


스카이라이프 : UHD 라이프를 즐기자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7,000원 유지

- SKT의 CJHV 인수를 계기로 스카이라이프의 기업가치 재평가 필요. 가입자당 43만원, 시총 1.9조원 가능

- 별도의 네트워크 투자 없이 이미 3개 채널에서 전국적으로 실시간 UHD 방송 실시하며 UHD 시장 선도

- DCS도 허용되었기 때문에 음영지역 해소로 가입자 유입 확대 기대

김회재 khjaeje@daishin.com


SBS: 지상파 부활의 노래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52,000원 유지

- 볼거리와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TV를 통한 지상파 시청 수요는 감소해왔으나, 2015년부터는 급격히 증가한 볼거리와 매체에 대한 검증 진행 중

- 용팔이가 보여준 20%대 시청률은 지상파 부활을 의미. 규제완화와 중국 진출도 긍정적

김회재 khjaeje@daishin.com


제이콘텐트리 : 두 번째 성적표도 기대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6,500원 유지

- 메가박스 완전자회사 편입 이후 직영점 12%, 스크린 5.9%, 좌석수 4.6% 증가하는 등 업계보다 높은 성장

- 2016년 신세계와의 협업으로 10관 규모의 대형관 2개 정도 증가할 가능성

- 중앙일보 창간 50주년 계기로 신문에서 방송으로 무게중심 옮겨가는 중. 방송 수익은 드라마의 광고에서 발생. JTBC 드라마는 제작과 컨텐츠 유통을 제이콘이 담당. 중앙 50주년 계기로 제이콘 역할 더욱 부각될 것

김회재 khjaeje@daishin.com


CJ E&M: 방송 , 이제는 인정 !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96,000원 유지

- 4Q14부터 1년 동안 이어진 방송분야의 호실적. 이제는 방송에 대해 확신을 가져도 좋다고 판단

- 3Q15 tvN 22시 평균 광고단가는 +52% yoy 상승. 이러한 단가 상승은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간 꾸준히 컨텐츠 비용 투입한 투자의 결실

- 시즌제 도입, 금요일 저녁 틈새시장 공력, 신서유기 같은 새로운 영역 개척에 대해 시청자가 인정해준 가치

김회재 khjaeje@daishin.com


제일기획 : 주가는 삼성과 선 긋기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 광고시장 2015~2017년 연평균 3% 성장. 하지만, 여전히 GDP대비 광고시장 규모는 선진국의 1% 대비 크게 작은 0.67%에 불과. 광고총량제, 금지품목 해제, 간접/협찬광고 요건 완화 등 규제완화 지속 전망

- M&A 및 현지와 전략 성공에 따른 비계열 광고주 증가로, 삼성에 대한 의존도는 감소 추세

- 중국에서는 현지화 전략의 성공으로, 영업총이익이 중국 광고시장 성장률 10%보다 높은 20%대 성장 지속

김회재 khjaeje@daishin.com

 




*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의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투자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 증빙자료로 사용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