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필진 칼럼/여행/캠핑/맛집

우아함의 최고봉, 스카프 스타일링!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에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여름에 입었던 옷을 입자니 추워 보이고, 초겨울에 입었던 도톰한 옷을 입자니 너무 더워 보이고… 이런 날씨,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거나 보온성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스카프'입니다.


스카프는 봄이나 가을과 같은 환절기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패션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올 시즌 스카프의 특성은 레이어드하거나 다양한 패턴의 스카프와 1~2개 정도 믹스해서 착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스카프

 <이미지 출처 : fashx.com>

 

스카프의 멋은 그 자체로서 옷에 세련미를 더해줍니다. 같은 옷을 입어도 어떤 스카프를 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는 확 바뀔 수 있지요. 흰 셔츠에 원색이 많이 들어간 스카프를 할 때와 파스텔 톤의 스카프를 할 때를 생각해 본다면 아주 쉬운데요. 이처럼 스카프는 남자들의 넥타이가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준답니다. 

 

 

 

 <이미지 출처 : saqlainexports(좌), scarvespashminas(우)>

 

 

 그럼 지금부터 매년 가을마다 실크, 저지, 스퀘어 등 다양한 소재로 출시되고 있는 스카프의 종류와 스타일링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네거치프(Neckerchief)

 

 

 <이미지 출처 : mechele pellebon>

 

네거치프 스카프는 무늬가 없거나 혹은 정방향의 무늬가 있는 스카프로 소재로는 흔히 실크나 면이 쓰입니다. 목에 매는 형식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그만큼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멋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목과 가슴 사이 정도의 높이에 매듭을 만들어 넥타이처럼 느슨하게 매어주면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스카프를 여러 번 돌려 목에 꼭 맞게 묶어 리본을 앞이나 옆으로 살짝 다듬으면 완벽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맥시스카프(Maxi Scarf)

 

 

맥시스카프

<이미지 출처 : dinodirect.com>

 

맥시스카프는 길이가 긴 스카프입니다. 길이가 긴 스카프는 자연스럽게 한 번만 돌려서 묶으면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답니다.

 

 맥시 스카프 코디

<이미지 출처 : fancyhouseroad(좌), collegecandy (우)>

 

2011 S/S 시즌부터 불어 닥친 맥시멀리즘의 영향을 받은 롱 원피스가 요즘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햇빛이 따뜻한 오후엔 아우터 없이 롱 원피스에 맥시스카프만 매치해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머플러(Muffler)

 

 

머플러

<이미지 출처 : prlog>

 

머플러는 스카프나 스톨과 같이 목에 두르는 것으로, 방한용으로 두껍게 제작된 것을 말합니다. 허전한 목에 둘러주면 체온도 올라가고 스타일리시함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마법 같은 아이템이지요. 특히 패션 피플들에게 봄, 여름, 가을, 겨울 두루두루 많은 사용을 받고 있습니다.

 

 

머플러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마이디'(좌), littlesliceoflife(우)>

 

폭이 넓고 긴 스타일의 머플러는 두어 번 감아서 길게 늘어뜨리기만 해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레깅스와 코디를 해주어도 아주 좋답니다.

 

 


4. 숄(Shawl)

 

 숄

<이미지 출처 : luckytrade.manufacturer>

 

숄은 천이나 망사 제품의 어깨 덮개를 말하는 것으로 삼각형, 장방형 등의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숄은 특히 여성스러운 코디를 하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지요.

 

머플러 코디 중 가장 쉽게 빈티지 룩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니트 숄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카키, 베이지 등 톤 다운된 컬러로 자연스럽게 걸치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숄을 보다 트렌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숄에 어울리는 벨트를 착용해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종류별로 보는 스카프 스타일링 법,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스카프는 하나만으로도 밋밋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올 가을엔 스카프를 이용한 스타일링으로 보온성과 패션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는 센스쟁이가 되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