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에게 사랑받는 연말 이색 회식 장소
한 해 동안 쌓은 묵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연말회식~! 자유롭게 즐기는 분위기라 해도 지나친 음주로 인해 몸도 고생, 업무의 연장이라는 생각에 마음도 고생하기 쉽죠. 가장 즐거워야 할 회식이지만 올해도 역시나 걱정이 된다면 올해엔 직장상사에게 이색 회식을 제안 해보는 것을 대신증권 하모니양이 추천합니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직장인들이 술만 마시는 고착화된 회식자리를 탈피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좋아하는 공연을 보거나 와인 등으로 우아하게 했으면 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속마음을 살~짝 들여다 본 기특한 저 하모니양이 직장 상사에게 이쁨을 받을 수 있는 이색회식 정보들을 모아봤는데요, 숙취가 해소되지 않은 채로 회사에서 새해를 시작하는 것보다 가족 같은 단란한 시간을 만드는 회식 자리를 추진해보세요~! 자신의 건강은 물론 동료들의 칭찬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1. 호텔에서의 우아한 회식을~
호텔과 회식.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평소 가던 삼겹살집보다는 품격 있는 호텔에서 회식을 갖는 기업들이 많아졌는데요, 특별한 연말 회식자리로도 손색이 없고 실속만점의 상품들이 시내 호텔 곳곳에 숨어 있기 때문이죠.
여러 호텔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 로비 라운지에서 무제한 음료와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식 요리를 즐길 수 있으니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서둘러 잡으세요~!!
2. 흔들 흔들!~ 파티와 함께하는 춤추는 회식!
종일 앉아서 술을 따르는 회식? 이젠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회식을 즐겨보세요. 홍대나 이태원등지에 있는 클럽을 빌리거나 소규모의 파티룸을 빌려서 진행하는 회식은 춤을 한번도 쳐본 적이 없는 부장님도 들썩이게 만드는 마법이 있으니깐요~^^
3. 공연관람으로 알차게 보내자
주말 후유증이 채 가시기 않은 월요일은 직장인들에게 있어 제일 힘든 날인데요, 퇴근 후 회식이 있는 날이면 더욱 피곤한 날이 됩니다. 그런데 요즘 월요일에 술 대신 공연장을 찾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는 반가운 소리가 들립니다^^
공연계에서 월요일은 휴일로 여겼지만 최근 퇴근 후 공연을 보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월요 공연'이 하나 둘 생겨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주 5일 근무로 주말엔 여행을 가고 평일에 공연은 보는 직장인들은 일 능률도 올라가고 동료들과 공통된 화제를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월요공연이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사원증을 내면 할인이 된다고 하니 1석 3조의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4. 스포츠로 동료들과 대동단결~!
퇴근 후 바로 술자리를 갖게 되면 주어진 시간이 많아져 지루해지기 쉬운데요, 혹시 회식 자리에서 '언제 끝나나…'하며 시계를 자꾸 보신 경험이 있진 않으신가요? 금방 끝내기에는 애매한 시간으로 1차는 자연스레 2차를 부릅니다.
이러한 고된 경험을 벗어나기 위해 스포츠 함께하는 회식자리를 강력하게 추천하는데요, 스포츠와 회식을 함께 한다면 길어지는 술자리도 피하고 신나는 응원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볼링이나 당구 같은 스포츠는 다같이 즐길 수 있으니 이후에 갖는 술자리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겠죠?
5. 분위기도 살리고~ 맛도 살리는 우아한 회식
술이 들어가야 친해질 수 있다?
아니~죠~. 술은 사람들과의 친밀감을 높게 해주고 단합의 의미가 강한 회식자리기 때문에 회식자리와 떨어질 수 없는 찰떡궁합이라는 시각이 많습니다. 하지만 술을 싫어하거나 술에 약한 사람들은 이러한 회식문화가 힘들게 다가올 수 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최근엔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회식 문화가 옮겨지고 있는데요, 자고 나면 다시 어색해질 수 있는 술 문화에서 대화가 중심이 되는 문화로 바뀌고 있는 것이죠^^ 이를 반영하여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회식비를 지원한다거나 맥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서 우아한 분위기와 함께하는 최적의 회식장소를 물색해보세요~
아직까지는 술 위주의 회식 자리가 대부분이지만, 다양한 직장 내 회식문화가 조금씩 정착되면서 재미도 느끼고 직원들간의 소통도 활발해지는 이색 회식을 선호하는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식 문화는 직장 동료들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뿐만 아니라 일의 효율성도 높아진다고 하니 다같이 즐길 수 있는 회식 문화는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적인 요소가 된 것 같네요.
지금까지 저 하모니양이 전해드린 알찬 정보로 진정한 회식의 의미를 살리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