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생활 정보/이슈 & 트렌드

GTA 바이스시티 10주년 기념 모바일이식발매 - 이재은의 수공예와 IT정보

Grand Theft Auto, 일명 GTA라고 부르는 게임을 아시나요?

 

 

 

 

 

 

 

 

GTA 시리즈는 2013년 1월에 GTA 5탄이 나오는 것을 기준으로 수많은 외전까지 포함한 다양한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GTA시리즈들은 높은 자유도와 함꼐 색다른 플레이 방식을 선보여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요, 그 주요 배경은 도시의 갱단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입니다.

 

  

 

 

자유도를 흔히 이야기할때는 지나가는 배경에 불과한 차를 세우고 빼앗아 탈 수 있을 정도의 자유도를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물론 경찰에 쫒기는 일도 있죠.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이런 자유도 때문에 한번 GTA 시리즈에 빠지면 못나온다고들 하는데요, 그 GTA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이번에 GTA Vice City 10주년 기념으로 모바일로 이식된 작품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으로 나오게 되었는데요. 무려 한글판이랍니다.

 

 

 

 

바이스시티는 GTA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게된 시기이기도 하고 헬기와 오토바이등의 탈 것 추가로 인해서 자유도도 한창 높아지고 재미있어지는 버전이기도 합니다.

 

 

 

과거 PC나 콘솔용수준과 비슷한 그래픽 품질을 가졌고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스토리를 한글로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전된 점이라면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소유하고 있는 음원을 게임내에서 재상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음악을 들으면서 GTA를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유니버셜로 출시되었기에 아이폰4나 아이패드 이상의 기기에서 1GB 이상의 여유가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미국 앱스토어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4.99달러에 구입이 가능하고 구입만 하면 한글로 즐기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하니까. 망설이지 말고 바로 구입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적한 휴일에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휴대기기로 즐길 수 있는

GTA 바이스시티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