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증시, 반복적인 변동성 확대 원인 점검 (기아차, 현대모비스) 201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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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증시, 반복적인 변동성 확대 원인 점검 (기아차, 현대모비스) 201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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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포커스]
Cost-down효과와 업종전략
- 1분기 이익개선세를 주도했던 비용감소 효과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
- 국내외 경기상황 / 매출액 Proxy를 감안할 때 매출 턴어라운드 기대하기 어려워
- 비용효과의 정점은 2분기. 2분기 실적 시즌까지 C-Cycle 투자전략에 집중
- 비용민감도가 높은 업종 : 하드웨어, 화학, 건설
이경민. 769.3840 kmlee337@daishin.com
[산업 및 종목 분석]
2Q Preview : 3사 모두 기대치 하회 예상(중국, 신흥국 판매 부진)
- 자동차 2Q 실적 Preview : 3사 모두 기대치 하회 예상
- 자동차 3사, 전반적으로 시장 기대치를 소폭씩 하회 예상
* 5월 판매 Data가 나온 6월 초에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생각
* 다만, 현재의 악재들이 해소되기 전까지 주가의 추세 반전은 어려울 것
- 부진한 실적 배경
* 중국(YoY -1.7%)과 기타지역(YoY -6.0%)에서 판매 둔화[괄호는 2Q 현대차+기아차 소매]
* 높은 재고와 불리한 환율 환경을 만회하기 위한 Incentive 증가(한국, 중국, 미국, 유럽)
- 실적 기대치 부합 순서 : 기아차(-2%) > 현대차(-5%) > 모비스(-8%) [괄호, 컨센과 비교]
* 기아차 실적이 상대적으로 양호할 것 :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는 SUV에서 2014년 3Q 이후 신규 출시 됐던 Carnival, Sorento의 기여가 컸음
* 현대모비스 상대적으로 부진한 배경 : 판매가 부진한 중국이 100% 연결 대상
- 6월 공장생산 가정 : 현대차 YoY +3.7%, 기아차 YoY +7.9%(조업일수 YoY +10% 증가)
* MERS의 영향 감안하지 않음
전재천. 769.3082 jcjeon7@daishin.com
현대차 2Q Preview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00,000원으로 하향(-11%) 조정 * 실적 하향 조정 반영 / 목표주가는 2015년 PER 7.0x, PBR 0.89배에 해당
- 6월 배당 기대감은 있으나 임단협 시즌인 8월까지는 약세 지속 예상
- 불리한 투자 환경 : 중국, 신흥국 판매 부진 + 판매 부진을 거스를 수 있는 신차 출시 시점은 10월 이후(중국 Tucson 출시 10월/국내 Avante 4Q)
- 중국의 판매 부진 타개책이 나와 중국 판매 변화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야 매수 가능할 것
전재천. 769.3082 jcjeon7@daishin.com
기아차 2Q Preview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4,000원으로 하향(-8.5%) 조정 * 실적 하향 조정 반영 / 목표주가는 2015년 PER 8.0x, PBR 1.0배에 해당
- 임단협 마무리 시점에 매수해서 2016년 멕시코 가동 시점까지 보면 좋은 투자 기회가 될 것 * 7월부터 멕시코 판매 시작(2016년부터 연간 40천대 내외 목표) * 2015년 3Q에 K5, Sporatage 국내 신차 출시/Sportage는 2016.2월 중국 출시 * 2016년 2Q 멕시코 공장 가동 포함하여 2016년 생산능력 증가율 YoY +8% . 중국 공장 보다는 멕시코 공장 증설 물량이 시장에서 소화된다는 기대감이 크기 때문 (높은 관세로 진입하지 못했던 중남미 시장에서의 신규 판매를 포함하기 때문)
전재천. 769.3082 jcjeon7@daishin.com
현대모비스 2Q Preview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90,000원으로 하향(-9.4%) 조정 * 실적 하향 조정 반영 / 목표주가는 2015년 PER 8.1배, PBR 1.0배
- 2014년과 달리, 1Q에 이어 2Q 실적도 기대치 하회 예상. 대형3사 중, 가장 부진한 실적 예상 * 배경 : 판매가 부진한 중국이 100% 연결 대상 + 유로화 약세로 AS 부문 OPM 약세 가능성
- 중국에서 현대차 그룹 점유율 변화 가능성이 보일 때, 매수 가능
전재천. 769.3082 jcjeon7@daish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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