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아키텍쳐와 떠나는 세계여행! 레고 Architecture 21015 피사의 사탑 조립기 - 황종현의 키덜트 아는척 매뉴얼
레고 아키텍쳐와 떠나는 세계여행!
레고 Architecture 21015 피사의 사탑 조립기 - 황종현의 키덜트 아는척 매뉴얼
오늘 리뷰할 제품은 레고 아키텍쳐 21015 피사의 사탑입니다.
조심스럽게 박스를 열어보니, 이제는 익숙해진 두꺼운 조립설명서와 브릭들이 보입니다.
조립설명서에는 피사의 사탑에 대한 소개와 역사가 담겨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아키텍쳐 시리즈의 조립 설명도 담겨있는데요. 본격적으로 피사의 사탑을 조립하기 전에, 먼저 피사의 사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사의 사탑
- 피사의 사탑(Torre di Pisa)은 이탈리아 서부 토스카나 주의 피사에 있는 피사 대성당의 종루(鐘樓)이며, 관광 명소이다. 기울어진 탑으로 유명하다. 1173년 8월 9일 착공 시에는 수직이었으나, 13세기에 들어 탑의 기울어짐이 발견되었다. 탑의 높이는 지상으로부터 55m, 계단은 297개로 이루어졌으며, 무게는 14,453t이다. 지반에 가해지는 평균 응력은 50.7tf/㎡이란 계산 결과가 나왔다. 현재의 기울기의 각도는 약 5.5도이고 기울기의 진행은 여러 차례의 보수공사로 멈추었다. 흔히 중세의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리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 피사의 사탑
1층을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1층의 면적이 좁네요. 다른 아키텍쳐 시리즈는 1층을 조립하는 단계에서 이름판이 등장했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아직이네요. 혹시 이름판을 분실한 것일까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곧 피사의 사탑 이름판이 등장합니다~
3층까지 조립한 모습인데요. 다른 아키텍쳐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아직까지 피사의 사탑 시리즈만의 특별한 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설마 조립을 마친 후까지 피사의 사탑 시리즈만의 특별한 점을 찾아볼 수 없는 것일까요? 그럴 리가 없다고 믿고 싶었지만..
불길한 예감은 틀리지 않네요. 1층부터 꼭대기까지 같은 방법으로 조립, 또 조립~
꼭대기까지 다 완성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점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이게 뭐지?'하는 순간 떠오른 사실, 피사의 사탑은 기울어져 있죠! 자, 이 피사의 사탑을 어떻게 기울일까요?
좌측 하단에 위치한 받침대 역할의 브릭을 이용하여, 탑을 기울였습니다.
피사의 사탑이 기울어진 모습입니다. ^^
피사의 사탑이 기울어진 모습, 확실히 보이시죠? 사진으로만 조립 과정을 설명하기에는 조금 심심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립 과정을 담은 영상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방금 여러분께서 보신 영상은 피사의 사탑 조립 과정이 담긴 영상입니다. 영상을 어떻게 촬영했냐고요?
위의 사진과 같은 구도로 아이폰의 타임랩스 기능을 활용하여, 피사의 사탑 조립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피사의 사탑 앞에서, 전형적인 관광객 포즈로 사진 한 장. ^^
여태까지 선보였던 레고 아키텍쳐 시리즈는 모두 제가 실제로 가본 곳이었는데요. 이번에 보여드린 레고 Architecture 21015 피사의 사탑은 아직 가보지 못한 곳입니다. 직접 가보지 못했지만 레고 아키텍쳐를 통하여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 피사의 사탑 시리즈를 통해, 또 한번 레고 아키텍쳐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 지금까지 레고 Architecture 21015 피사의 사탑 리뷰였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관련 포스팅]
레고 아키텍쳐와 떠나는 세계여행! 레고 Architecture 21013 빅벤 조립기 - 황종현의 키덜트 아는척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