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금융 경제/금융상품 소개

[금주의 ELS상품소개] 11월 첫째 주

[금주의 ELS상품소개] 11월 첫째 주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을 살펴보며, 지난 주 가장 많이 판매된 ELS 상품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표 1. 11월 3일~11월 9일 발행된 ELS BEST 10>

 

전주에 많이 판매된 상품도 저번 주와 같이 대부분 지수형 상품인데요. 여기서 특이한 점은 LBMA(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 런던금시장연합회)의 오후 금 가격이 포함되어 있는 DLS 상품이 8번째로 많이 팔렸다는 사실입니다.

 

금 가격은 2011년 이후 줄곧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금 가격은 올해인 2015년 7월, 하락세 5년만에 최저가를 갱신했죠. 금 가격은 최근 들어, 다시 최저가에 근접해 가고 있습니다.

 

LBMA 상품은 금 가격의 변동성이 상품 수익률에도 반영되는데요. 쿠폰 또한 연 7.80%의 고 쿠폰으로 무장한 타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상품이었습니다~

 

LBMA 금 가격의 일일 가격 동향 및 차트 등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초자산 중에 FXI UP은 iShares China Large-Cap ETF를 뜻하는데요. 이것은 HSCEI 지수의 발행제한에 따라, HSCEI를 대체하여 사용하고 있는 기초자산입니다. FXI UP은 FTSE China 25 지수를 추적하며, 시가총액 가중평균 방식으로 지수를 구성해 대형주의 비중이 높습니다. 또한 미국에 상장된 중국투자 ETF 중 거래량 1위를 기록 중인 ETF입니다.

 

iShares China Large-Cap ETF 의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번 주의 BEST 10을 살펴보면, 전주에는 보이지 않던 HSCEI가 다시 등장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판매상품을 살펴보면, 전주에 79억 정도 판매되었던 4Star Stepdown형 노낙인 상품이, 금주에는 141억이나 팔린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같은 Spec이지만 기초자산만 바뀐 상품도 98억이 넘게 판매되면서, 5위를 기록했습니다. 역시 최근의 ELS는 안정성을 기준으로 선택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저희 회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은 대신증권 홈페이지의 ELS상품 검색을 통하여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