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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스토리/데일리리포트

중국 시장 상승에도 KOSPI가 미지근한 이유 (DGB금융, 제이콘텐트리, 대우조선해양), 2014.12.02

매일 아침 전해 드리는 주식시장 정보!

중국 시장 상승에도 KOSPI가 미지근한 이유

(DGB금융, 제이콘텐트리, 대우조선해양), 2014.12.02




 

 모닝 미팅 브리프 




20738_MMB_141202.pdf

대신리포트 모닝미팅 141202 from DaishinSecurities

 

 

 

투자포커스 ]

중국 시장 상승에도 KOSPI가 미지근한 이유

- 기술적으로 상해종합지수는 2011년 고점이었던 3000p 수준까지 상승할 전망. 이유는 Rounded Bottom

Pattern(원형바닥패턴)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

- 상해종합지수 상승은 (1) 과거 주가 동행성이 강했다는 점에서 심리적으로는 KOSPI 우호적이지만 (2) 실질적 영향이 크지 않을 것. 다만 (3) 수급 측면에서는 중국 관련 펀드 플로우 개선으로 한국의 수혜가 예상됨

김영일. 769.2176 ampm01@daishin.com


[ 산업 및 기업 ]

DGB금융: 빠질 만큼 빠졌다. 저가매수 권고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17,500원으로 하향

- 목표가 하향 배경은 유상증자 규모 축소로 BPS dilution이 기존 예상보다 더 커지는 점을 반영했기 때문

- 유상증자에 따른 BPS dilution은 11,1% 수준인데 반해 증자 결의 이후 주가는 24% 하락

- 현 PBR 0.59배, PER은 5.8배. 저가매수 가담 시기 됐다. 배당수익률 2.7%로 배당매력도 부각될 전망

최정욱, CFA. 769.3837 cuchoi@daishin.com


제이콘텐트리: 영화는 2015년이 더 좋다!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5,000원 유지

- 3Q14 실적은 시장 기대수준에 부합. 양호한 실적은 메가박스 성과에 기인. 3Q 관객수는 전년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지만 티켓가격 인상과 부금률 인하의 영향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

- 최근 주가 조정은 메가박스 관련 불안감 때문. 언론 보도에 따르면 KMIC가 보유중인 지분에 대한 매각 본입찰에 당사가 우선매수권을 행사하면 2,850억원 정도에 인수 예상

김회재. 769.3540 khjaeje@daishin.com


대우조선해양 : 왜 2014년 대우조선의 LNG선 점유율이 크게 상승했나?

- 2014년 12월 1일 대우조선해양이 LNG선 기술세미나 개최

 * LNG선의 기술 진화 현황 및 Green Ship Tech(연비, 낮은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발표

- 2014년 LNG선 수주 시장에서 대우조선 점유율이 크게 증가한 배경 확인

 * ‘11년~’13년 한국 조선소 수주 중, 대우조선 점유율 25% -> 2014년 69%로 크게 상승

 * 특허를 바탕으로 한 우월한 엔진 시스템 제공으로 경쟁사 대비 우위 차지

 * 차별적 시스템 : ME-GI 엔진 + FGSS(대우조선 특허) + PRS(대우조선 특허)

- 유가 약세로 해양플랜트에 대한 기대가 낮아지는 상황에서 대우조선해양은 2015년 주력 발주 선종인 LNG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며 상대적으로 불황을 잘 헤쳐 나갈 것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9,500원으로 하향(-13%)

 * 유가 하락으로 업계가 기대하는 수주금액 하락하는 상황 반영 / 2015년 BPS의 1.0배

- 유가 하락으로 해양플랜트 기대감은 낮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나  2015년 큰 폭으로 이익 개선이 기대되고 가격 메리트가 높고 LNG선 강점을 바탕으로 해양플랜트 발주 불황을 상대적으로  잘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점 감안 시, 현 주가에서는 매수 대응 바람직

전재천. 769.3082 jcjeon7@daishin.com



*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의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투자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 증빙자료로 사용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