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봄 패션 트렌드와 패션업계 동향 :
스포티즘, 파스텔컬러 유행, IT와의 콜라보레이션 소식
본격적으로 따스한 봄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봄맞이 새 옷 장만하느라 바쁘실 것 같은데요. 마침 백화점 세일도 한창이라 여러 모로 쇼핑하기 딱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
하지만 막상 쇼핑에 나서고 보면 맘에 드는 봄옷 고르기가 쉽지만은 않다는 것!
같은 조건이라면 최근 유행하는 스타일과 트렌드 컬러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쇼핑을 도와줄 2014 봄 패션 트렌드를 알아볼 예정이랍니다.
5가지 굵직한 2014 봄 패션 트렌드와 함께 최근 업계소식까지~!
올해의 봄 패션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보도록 합시다!
1. 2014 봄 트렌드는?
스포티즘
스포티즘은 올 시즌의 최강 트렌드로 꼽히는데요. 그간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활약과 더불어 올해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 게임 등 각종 스포츠 시즌이 겹치며 더더욱 강력한 날개를 달았습니다. 특히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퀄리티 기능성의 스포티즘 아웃도어룩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각광을 받을 예정입니다.
출처 : www.pinterest.com/ddgdaily
스포티즘 패션의 대표 주자로는 맨투맨티셔츠로 알려져 있는 '스웨트셔츠'(Sweat Shirt)와 야구점퍼 '스타디움 자켓'이 있습니다. 야구모자의 일종으로 사이즈 조절 부분이 스냅으로 되어 있는 '스냅백' 역시 국내 셀러브리티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그 밖에 원색의 하이톱 스니커즈와 활동성이 돋보이는 슬립온, 그래피티 패턴의 백팩과 큼지막한 토트백 등은 스포티즘 패션에 주로 매치되며 널리 사랑 받을 예정입니다. ^^
출처 : www.fabsugar.com
파스텔컬러
올 봄 트렌드 컬러는 마카롱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소재의 파스텔컬러입니다.
스포티즘과는 대비를 이루면서도 함께 매치할 경우 중성적인 이미지를 상쇄시키며 의외의 조화를 이룬답니다.
서로 다른 파스텔 컬러를 믹스 매치한다면 누구나 트렌디하고 화사한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 면, 리넨, 트위드, 저지 등 부드러운 소재가 주를 이루고 있는 파스텔컬러 아이템 중에서도 잠수복 원단으로 알려져 있는 '네오프렌' 소재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년에 이어 또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소재랍니다.
출처 : www.fabsugar.com www.thesartorialist.com
그래피티 / 꽃무늬 패턴
올 봄에도 어김없이 꽃무늬패턴이 유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에는 흔히 볼 수 없었던 입체적인 꽃무늬 장식들도 다양하게 등장할 예정이라네요. 또한 유명한 예술작품이나 일러스트가 그려진 그래피티 패턴 또한 올해 주목할 만한 패션 트렌드랍니다.
시스루 (See-Through) 아이템
속안이 비치는 시스루 패션이 올해에는 악세서리와 구두, 가방 등으로 확대되며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 투명하게 반짝이는 PVC 소재의 아이템들은 올해 하나쯤 소장해도 좋을 핫 아이템 중 하나랍니다.
출처 : jeniferbalatico.blogspot.kr oliviaemily.com/post/31992996436
아메리칸 프린지 / 펑크 장식
올 봄 또 한 가지 빠질 수 없는 패션 트렌드는 화려한 장식을 들 수 있겠는데요.
첫 번째로 아메리칸 인디언, 히피룩을 연상시키는 프린지 장식을 들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이국적인 패턴의 악세서리들도 함께 유행하고 있다고 하니 주목해보세요.
두 번째는 스터드(징)와 체인 등의 펑크장식인데요. 보다 과감해진 형태와 크기로 유머러스함을 자아내는 것이 올 봄 펑크 아이템의 특징입니다.
2. 2014 패션 업계 동향
IT와 패션의 만남! 웨어러블 스마트 시계 전쟁
삼성전자, 소니, 모토롤라, 퀄컴, 화웨이, 나이키, 아디다스 등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 시계를 출시했는데요. 이러한 스마트시계 경쟁이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애플, 구글, LG전자, HTC, 마이크로소프트, 에이수스, 패션 시계 업체 파슬 그룹, 자동차 업체 닛산까지, 조만간 스마트 시계를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들 스마트 시계들은 대다수가 단순화된 기능에 디자인을 강조하는 공통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애플, 구글, 삼성전자 등은 패션업계 인력을 영입하고 패션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시계를 패션 아이템으로서 급부상 시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삼성전자는 제일모직과 연계한 마케팅으로 세계 패션쇼에 기어 시리즈를 선보이고, '삼성디자인멤버십'을 통해 디자인 인재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워치(iWatch, 가칭)' 개발팀에 100여명에 달하는 디자이너를 투입하였는데요. 안젤라 아렌츠 버버리 前CEO와 폴 데네브 입생로랑 前CEO 등을 부사장으로 영입하는 등 패션과 IT의 대대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답니다.
▶ [뉴스웨이] 웨어러블도 디자인 시대, 패션 브랜드들과 잇단 콜라보레이션 눈길
'자라', 'H&M', '유니클로' 등 해외 SPA브랜드 활약
해외 SPA브랜드 빅3에 해당하는 자라, H&M, 유니클로가 지난 2012년 1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거둔데 이어 2013년도 평균 36% 성장을 기록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 전체 패션 시장의 성장률이 약 4.4%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이는 9배에 가까운 놀라운 수치라고 하는데요. 반면 지난 해 국내 브랜드 38개가 백화점에서 퇴출되며 고사위기를 맞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국내 패션업계의 상황은 앞으로 더욱 힘들어질 것이라고 하네요.
▶ [이데일리] H&M, 1200억 벌었다..토종패션 '枯死'
편집숍, 멀티숍 성장세 주춤
최근 몇 년간 폭풍 성장을 지속해 온 편집숍과 멀티숍 브랜드 중 일부가 최근 중단을 선언하거나, 사업을 축소하는 등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답니다.
편집숍 [編輯shop] : 한 매장에 2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유통 형태. 멀티숍 혹은 셀렉트숍이라고도 함
이랜드월드의 스포츠 멀티숍 '스포블릭'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30데이즈마켓'이 중단을 선언했고,
현우인터내셔날의 편집숍 '북마크'도 사업중단을 결정했다고 하네요.
LS네트웍스 '웍앤톡'과 엘지패션의 '인터스포츠' 역시 초반 계획과는 달리 사업을 대폭 축소했고 풋마트코리아의 '풋마트'는 대리점과 직영점을 줄이며 조정에 나섰는데요.
'에이랜드'와 같은 리딩 편집숍들도 몇몇 매장을 철수하거나 보수적인 영업으로 선회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패션 업계 4월 프로모션 행사 소식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4월,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경험을 쌓으며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잠깐 언급한 적이 이었는데요.
4월 중 진행되는 스포츠 프로모션 행사 소식 좀 더 알아보도록 할까요?^^
'노스페이스'와 '에이글(AIGLE)' 등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는
아웃도어 애플리케이션 '트랭글 GPS'와 함께 오는 4월 26일 시청광장에서 '제 3회 서울 울트라 랠리' 행사를 공동주최합니다. 아웃도어 어플리케이션 '트랭글 GPS'를 통해 자신의 기록을 측정하고 다양한 종목과 코스로 트레킹과 마라톤이 각각 진행된답니다.
'라푸마'는 지난 4월 6일 남산 둘레길 리듬 워킹 행사를 진행했답니다. 둘레길 코스를 완주한 시민들은 라푸마 CF모델인 유아인, 고준희 팬 사인회와 인기 가수 성시경의 '미니 콘서트'까지 봄날의 축제를 즐길 수 있었고 하네요.
'뉴발란스'는 오는 4월 20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2014 NEW RACE SEOUL'을 진행합니다.
혈액형 별로 팀을 구성해 팀매치 10K 레이스를 벌리며 우승팀에게는 리워드를 증정하고 팀별 헌혈증 기부 우승팀에게도 리워드를 증정하는 뜻 깊은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014 봄 패션트렌드와 업계동향! 어떠셨나요?
이번 포스팅은 패션에서 시작했지만 결국 마라톤으로 끝을 맺게 되었네요.
스마트 워치를 둘러싸고 IT업계와 패션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소식까지! 갈수록 다양한 분야들이 서로 업무협력을 맺고 영향을 주고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 대신증권과 함께 알아본 패션트렌드와 업계동향으로 트렌디한 패션센스는 물론!
내면까지 풍성하게 가꿀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래요. ^^♪
[관련포스트]
아웃도어의 트레일러닝 진출과 스포츠 런테인먼트마케팅 마라톤행사들. 나이키 위런, 아디다스 한강 마라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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