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생활 정보/이슈 & 트렌드

용돈봉투 만들기 - 이재은의 수공예와 IT정보

 

9월30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죠~? 바로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들 부모님 선물로 무엇을 하실지 결정하셨어요?

 

저는 주로 현금을 드리는 편인데요~ 봉투를 직접 만들어서 드리는 건 어떠세요? 

더욱 뜻 깊고 기분 좋은 선물이 될듯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간단하게 봉투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준비물은 칼, 자, 포장지(고급스러운 포장지로 하면 좋아요)만 있으면 됩니다.

 

 

용돈봉투 만들기

 

전 이렇게 생긴 포장지를 선택했어요~ 어때요~ 좀 고급스러운가요~??ㅋ

 

용돈봉투 만들기

 

종이를 준비해주시고, 사이즈재단은 가로380mm X 세로200mm로 해주시면 됩니다.

 

용돈봉투 만들기

 

그런 후에 가로 양 옆을 100mm씩 접어주세요~ 그럼 가로가 380이었으니까 100, 180, 100 이렇게 되겠죠?

 

용돈봉투 만들기

 

세로는 양 옆을 57mm씩 접어주시면 됩니다. 세로 길이가 200이었으니까 57, 85, 57로 하면 1mm가 남죠?

양쪽 접다 보면 접는 선이 있어서 1mm는 티도 안나요~ㅋ 정…정확하게 하고 싶으면 57.5mm로 접으시면 됩니다.^^;;

 

용돈봉투 만들기

 

가로 한쪽을 접으신 후 사이공간을 띄워서 저런(?) 모양으로 만들어보세요

 

용돈봉투 만들기

 

그런 후에 접었던 선이 5mm정도 차이 나게 접어주세요

 

용돈봉투 만들기

 

4군데 모두 접어주시면 됩니다~~

 

용돈봉투 만들기

 

그럼 이렇게 양쪽에 날개가 두 개씩 있는 모양이 나오시죠?? 안 나오시면 안 되는데…. ㅜㅜ

 

용돈봉투 만들기

 

그럼 안쪽 오른쪽날개 접고, 왼쪽날개 접고, 바깥쪽 오른쪽날개 접고, 왼쪽날개 접어주세요

 

용돈봉투 만들기

 

그냥 놔두면 미우니까 마지막에 접은 왼쪽날개를 뾰족하게 접힌 안쪽과 맞추어서 접어줍니다.

 

용돈봉투 만들기

 

속지는 돈이 살짝 보이게 한지로 하시는 게 좋고요 사이즈는 정해진 사이즈는 없고 봉투사이즈인 180mm X 85mm 보다 조금 작게 만드시면 돼요~^^

 

 

가운데 흰색리본으로 띠를 둘러주시고

 

용돈봉투 만들기

 

저는 집에 예전에 만들어놓은 매듭이 있어서 붙여주었어요~  매듭 만드는 법도 간단하니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알려드릴게요~^^

 

용돈 봉투 만들기

 

쨘~!! 어떠세요~ㅋㅋ TV를 보면서 만들어서..사진이 약간 푸르딩딩하게 나왔어요..ㅜㅜ

간단하면서 고급스러운 봉투가 완성되었어요~ 포장지를 어떤걸 쓰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니까 많이 만들어보세요~^^

 

그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