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필진 칼럼/여행/캠핑/맛집

동성정밀 3KG 가스통 해바라기 버너 사용 후기 – 김강석의 RC와 캠핑

동성정밀 3KG 가스통 해바라기 버너 사용 후기 – 김강석의 RC와 캠핑







 대신 Balance 핵심정리 

• 해바라기 버너 제품 특징: 3KG가스통과 연결하면 장시간 사용 가능, 강력한 화력 제공

• 장점: 강력한 화력으로 단시간 내 요리 가능, 겨울철 화력감소 요인 , 부탄가스보다 경제적

• 단점: 수납과 충전의 부담, 단출한 '가족 모드' 캠핑에서는 오버스펙


보다 안전하고 안락한 캠핑을 위해 늘 생각하는 문구가 바로 '모자람 보다 넉넉하게...'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부분에서 오버 스펙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은 아니구요.

 

다만 자연 속에서는 생각지 않은 변수가 발생할 수 있기에 난방 부분은 특히 넉넉하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안전을 위해 팩과 스트링을 넉넉하게 준비하고, 기름과 가스를 충분히 가져가는 정도죠.

 

그런데 몇 년간의 캠핑 생활에서 처음으로 '오버 스펙'이라고 생각해왔던 물건을 이번에 구매하게 됐습니다. 바로 동성정밀에서 만든 해바라기 버너인데요. 오늘은 해바라기 버너 사용 후기를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함께 해온 버너들 – 풍뎅이, 코베아 캠프, 구이바다 

  

제품 이미지

제품 특징



[풍뎅이 버너]

참 오래된 녀석으로, 캠핑을 시작할 때 저렴한 맛에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지금도 나들이와 캠핑에 늘 함께하고 있고, 언제나 차 트렁크에 실려 함께 다니고 있답니다.

가장 애정이 가지만 이제 쉬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안쓰러운 마음이.....

저렴한 가격에 부피도 적당해 편하게 막 사용하기에는 최상의 버너라고 생각합니다.



[코베아 캠프-1]

생각지도 않게 구매하게 된 물건입니다.

원 액션 테이블과 IGT테이블이 갖춰지면서 필요충분 조건에 맞아 구매했습니다.

화력은 좋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안정감이 떨어져 캠핑 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겨울에는 제값을 톡톡히 하는 물건입니다.

어댑터를 사용해 일반 부탄과 이소 부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겨울철에는 이소부탄을 사용해 화력을 높일 수 있고 IGT테이블에 딱 맞게 설치가 되어 미관상 좋은 물건입니다.



[구이바다]

캠핑을 하는 분이면 대부분 이 제품을 가지고 계시거나 구매를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3가지 유형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전골판이 있어 고기를 굽거나 간단한 전골요리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효율 높은 제품이죠.

단점은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편이라, 수납이 팍팍할 때에는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캠핑 요리를 하기에는 이 녀석 하나만 있으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위의 버너 세 제품만 있어도 사계절 캠핑을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지금은 구이바다를 제외한 두 제품만 가지고 다니고 있는데요. 당일 나들이를 갈 때, 고기를 구워먹을 경우에만 구이바다를 가져가고, 보통 캠핑에서는 화로대에 고기를 구워 먹었습니다.

 

사실 조금 더 좋은 물건이 자꾸만 눈에 어른거리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죠.^^

투 버너에 파워플레이트 같은 제품들이 좋아보이고 때로는 손이 가기도 하지만,

당장 이것이 없다고 해서 캠핑에 지장을 주지 않기에 지름신을 거부하고 있는 상태였죠.

 

그런데 이번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전혀 생각지도 않던 물건을 영입하게 됐습니다.

바로…. 이 녀석 '해바라기 버너'입니다.

 


 동성정밀 캠프마스타 해바라기 버너 리뷰 



동성정밀에서 만든 해바라기버너는 말이 필요없이 멋진 제품임이 분명합니다.

LP가스를 연료로 사용하고, 최소한 3KG가스통과 연결하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화력 또한 그 어떤 캠핑용 버너보다 강력합니다.

 

강력한 화력 덕분에 여러 사람이 함께 모임을 할 경우, 많은 요리를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 화력감소 요인도 없고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라는 부분까지 감안한다면, 이만한 물건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괜찮은 물건이죠.

 

다만 수납이 부담스럽고 단출한 '가족 모드' 캠핑에서는 오버스펙으로 생각되는 부분이 있어 선뜻 구매를 결정하게 되지 않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따금 가족 이외에 부모님이나 지인들을 모시고 요리를 하다 보니,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버너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이번에 해바라기 버너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특히 백숙이나 곰탕 등 기존 버너로는 하기 어려운 요리를 할 경우, 최대한 음식을 빨리 그리고 맛있게 하기 위해 강력한 화력이 필요할 경우에는 해바라기 버너가 요긴하게 쓰일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포장된 상태의 해바라기 버너입니다.



LPG가스용기 3kg입니다. 
일반적으로는 3kg 용기를 많이 사용하며, 수납의 여유가 있거나 가스난로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좀더 용량이 큰 용기를 구매해 사용합니다. 


가스용기 상단에 '충전기한 2024.02'라고 선명하게 찍혀 있는데, 용기마다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으니 신경 써서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사진은 연결 부분과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 가스 밸브 부분입니다.

오른쪽처럼 밸브에 해바라기 버너 본체를 연결해 사용하게 됩니다.



해바라기 버너 본체 하부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가스용기와 직접 연결시켜 사용하는 제품으로, 연결부분과 그 밑에 가스통과 고정을 시키는 잠금 밸브가 있는데요. 압전점화방식으로 점화스위치가 하부에 연결되어 있으며, 가스를 오픈시킨 다음 점화스위치를 눌러주면 점화가 됩니다.

 

빨간색 둥근 손잡이처럼 생긴 세 개의 나사가 고정 받침대입니다. 가스용기와 버너를 연결한 뒤, 이 나사를 풀어 가스통에 밀착시키면 본체가 흔들리지 않고 단단히 고정됩니다.

이 부분을 제대로 고정시키지 않고 본체에 코펠을 올리면 유격으로 인해 좌우로 흔들리게 되죠.



본체와 용기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본체와 용기 상단 사이에 유격이 보이실 거예요.

이 상태로 조리용기를 올리면 버너가 좌우로 흔들리는 불안한 상태가 되는데요. 앞서 이야기한 고정밸브를 풀어서 가스용기와 버너가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해바라기 버너로 만든 오늘의 요리, 백숙! 



백숙은 작은 영계닭으로 조리하더라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특히 바람이 부는 날이나 겨울철에는 더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영양보충을 하기 위해 장닭 두 마리를 영천시장에서 구입해서 약제와 함께 압력밥솥에 '풍덩!'넣었습니다.

 

20인분용이라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버너로는 도전할 엄두를 내지 못 냈던 음식이지만, 해바라기 버너가 있기에 쉽게 도전을 해봤습니다.   



캠핑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정도 압력밥솥을 제대로 끓이는 데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지 아시죠?^^



자, 완성된 음식입니다! 30~40분 만에 장닭 두 마리가 백숙으로 탄생되어 식탁에 올랐습니다.

백숙은 역시 일반 솥에서 삶는 것보다 압력밥솥에 삶는 것이 육질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더하네요.

 

해바라기 버너 덕분에 부모님과 여유 있게 넉넉한 한때의 식사를 마치게 됐습니다.

역시 이런 음식은 화력이 어느 정도 받쳐줘야 쉽게 해먹을 수 있다는 사실!

해바라기 버너는 이런 점에서 큰 이점이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동성정밀에서 만든 해바라기 버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수납과 충전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강력한 화력만 봐도 장점이 더 큰 제품이죠. 본인의 캠핑 스타일과 수납공간의 여유, 활용도를 따져서 구매하신다면 후회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는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낼 수 있는 제품이기에 누군가에게는 큰 만족을 가져다 줄 것 같네요. 저는 앞으로 집에 모시고 있는 이 녀석을 어떻게 활용하고 가져갈지 좀더 고민해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