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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MC 이후 업종선택 : 대형가치주 우위 지속
(미국 연준, SBS, 제일기획, 기업은행) 2015.09.23
모닝 미팅 브리프
마켓 브라우져
[투자포커스]
FOMC 이후 업종 선택 : 대형 가치주 우위 지속
- 미국 연준은 ‘비둘기파적인 동결’을 선택. 인상 시점 및 연준 신뢰도 약화라는 불확실성 초래
- ‘비둘기파적인 동결’은 선진국보다 신흥국에 우호적. 변화의 대응시간이 주어졌고, 연준이 중국등 신흥국의 변화를 주요 변수로 보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
- FOMC 이후 투자전략 : 10월 중순까지 안도랠리 연장. 목표치 2050포인트. 지수보다 업종 순환에 초점
- 업종전략 : 성장주보다 가치주 우위 환경 지속. 대형가치주내 변화 필요. 수출주 비중축소, 내수 대형주 비중확대(유통, 증권, 건설, 화학)
오승훈. oshoon99@daishin.com
[산업 및 종목 분석]
SBS: 드라마 강자로의 복귀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52,000원 유지
- 3Q15 매출액 1.8천억원(-2.9% yoy, -1.7% qoq), 영업이익 70억원(흑전 yoy, -50.1% qoq) 전망
- 3Q14 대비 광고경기 회복과, 월드컵 기저 효과 발생. 월화(미세스캅), 수목(용팔이)드라마 모두 1위 달성
- 5월 이후 주가하락을 야기했던 중국발 규제 우려는 지나치다고 판단. SBS를 둘러싼 환경도 우호적
김회재. khjaeje@daishin.com
제일기획: 국내외 실적 개선
-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 3Q15 매출총이익 2.3천억원(+21.4% yoy, -5.5% qoq), 영업이익 263억원(+14.9% yoy, -37.7% qoq) 전망
- 국내 광고 회복 진행 중이고, 유럽에서는 아이리스(영국 광고회사. 14.12월 인수) 효과로 실적 개선 전망
- 삼성전자의 마케팅비용 및 광고선전비 감소에 대한 우려있으나, 삼성전자와의 거래규모는 2014년 수준 유지중이고, 해외 현지법인 비계열 광고주 증가로, 2015년 매출총이익은 2014년대비 20% 증가 전망
김회재. khjaeje@daishin.com
기업은행: 3분기도 펀더멘털 이상무. 최선호주 유지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000원 유지
- 3분기 순익은 2,51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2% 증가하지만 시장컨센서스 하회 예상. 컨센서스 하회의 배경은 비이자이익과 판관비 부문에서의 일회성 비용 요인 700억원 때문. 표면 이익은 기대치 하회하지만 대출성장, NIM, 대손비용 등 구조적 이익률이 매우 양호해 펀더멘털은 전혀 손색이 없음
- 4.8% 지분 매각 오버행에 따른 단기 수급부담 우려 있지만 펀더멘털 매력을 훼손할 정도의 이슈는 아니라고 판단. 기대배당수익률 최소 3.7% 이상으로 은행 중 배당매력 가장 탁월. 업종내 최선호주로 기업은행을 유지
최정욱, CFA. cuchoi@daish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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