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생활 정보/이슈 & 트렌드

기발하고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모음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은 주어진 기능만 사용하던 기존의 휴대폰과는 달리 수백여 종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운받고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이죠!! 그래서 같은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개개인 마다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개성을 드러낼 수 있죠^^


 

이미 저 하모니 양이 몇 차례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해서도 많이 소개해 드렸죠?

 

 

오늘은 설치해두면 너~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만 잘 갖추어도 남부럽지 않은 편안한 생활을 즐길 수 있으니 재미도 챙기고 훨씬 편리한 생활을 즐기세요~ ^^

 

 

 

# If I die [유언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으로 내 유언을 남길 수 있다?!

 

 

 

 

갑작스런 사고 등으로 예기치 않은 죽음을 맞았을 경우에 대비해, 페이스북의 친구에게 텍스트와 동영상으로 유언 메세지를 남겨둘 수 있는 세계 최초 어플리케이션리케이션인 ‘If I die’라는 어플리케이션이라면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돌연 사망했을 경우, Trustees로 설정해 놓은 사람 중에 누군가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페이스북에 사망사실을 알리면 미리 저장해 놓은 유언 메세지가 페이스북에 게시되는데요, 기발한 아이디어긴 하지만 그래도 이별 메시지 작동을 하지 않는 상황이 유지되는 것이 좋겠죠^^?




 

#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으로 숙취해소가 가능할까요??

흔히 숙취해소를 생각하면 해장국이나 꿀 등의 먹는 음식들이 생각이 나서 숙취해소에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하면 머릿속에 잘 연결이 안되시죠^^?


하지만 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검사 센터에서 상당한 효과가 증명된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숙취해소 가 여기 있습니다.

 

 

대표적인 동요풍 경음악에 자연에서 녹취한 새소리, 물소리, 소 울음소리 등을 조화시킨 것으로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킨다는 것이 이 어플리케이션의 배경인데요, 동식물의 생육과 자연적인 치유력을 촉진하는 그린음악의 원리를 활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긴급하게 숙취해소가 필요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죠? 실험결과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 경우 그렇지 않았을 경우보다 알코올 농도가 11%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믿고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코골이 분석기


너 코고는 소리 장난 아니더라라고 듣기는 하는데내가 정말 코를 고는 걸까?

이런 생각이 드신다면 코골이 분석기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확인할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코를 고는 습관은 건강상의 문제 때문일 수도 있고, 혹은 잘못된 수면 습관일 수도 있는데요, 자신이 직접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죠. 그럴 때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셔서 활용해보세요.

 

일정한 시간을 선택해서 잠잘 때 가장 가까운 곳에 스마트폰을 놓아두면, 어플리케이션이 녹음을 하여 코고는 소리를 분석합니다. 코고는 데시벨을 측정하여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알려준다고 하니 자신이 모르는 코고는 소리를 냉정하게 알 수 있겠죠^^?

 

 

 


# type n walk


길거리를 거닐다가 문자를 보낼 경우, 돌뿌리에 걸리거나 주위 사물을 미처 보지 못해 넘어질 뻔한 경험을 갖고 계시지 않나요? 그런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자를 쓰면서도 앞을 볼 수 기발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길거리를 바쁘게 걸어가면서 문자를 보내다가 다른 사람들이나 걸림돌에 부딪힐까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아이폰 뒷면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서 증간현실이라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주위환경이 보이게 됩니다.


문자뿐만 아니라 SMS, Email, Facebook, Twitter 등 자주 쓰는 곳으로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발하면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제 오늘


날씨 관련 어플리케이션들은 기존에 많이 있어서 특별히 기발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데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날씨 어플리케이션은 기발하면서도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시죠?

 

 

어제는 몇 도, 내일은 몇 도 등 기온을 말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지만 사실 12도와 15도의 실질적인 차이를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죠.

 

3.4도가 시원한 건지, 쌀쌀한 날씨인지도 판단하기가 어려워 대충 흐리거나 비오는 특별한 날씨만 보는데 그치기 쉽지 않으셨나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신다면 좀 더 체감으로 느낄 수 있는 내일의 날씨를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어제의 날씨와 비교해서 말해주기 때문이죠~

 

시간대별로 어제와의 날씨가 비교 가능하기 때문에 어제보다 온도가 낮다면 아 어제보다 조금 춥겠구나하는 느낌이 바로 들겠죠^^? 느낄 수 있는 날씨 예보를 알고 싶다면 바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세요~

 


지금까지 기발하면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처음엔 에이~ 그런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어딨어라고 생각하다가 직접 보니 재미있지 않으셨나요?

 

간단한 다운으로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유쾌하게 보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선정했으니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많이 알아두셔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