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금융 경제/금융상품 소개

페이스북에 어떻게 투자하죠?

 

 

Q. 트러스트군Facebook에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네이버 아이디: lisamafia 님)

 

 

 

 

 

 

 

# 기업가치 121조원! IPO 사상 세 번째!!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인 페이스북이 18(현지시간) 오전 11시를 기해 미국 뉴욕 나스닥에 상장됐습니다. 공모가격은 주당 38달러로, 이는 미리 제시된 가능 공모가격대 34∼38달러 가운데 가장 높은 액수입니다.

그만큼 페이스북에 대한 투자수요가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셈이죠.

 

이에 따라 공모 규모는 184억 달러( 215000억원), 시장에 풀리지 않는 주식들을 포함한 전체 기업가치는 1042억 달러( 121조원)로 평가됐습니다.

 

이 같은 규모는 기업공개(IPO) 사상 세 번째라고 합니다. 전세계로 따지면 세 번째이지만, 미국 기업 중에서는 사상 최고가로 미국 기업공개 역사를 새롭게 쓴 셈입니다.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페이스북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해외주식계좌를 개설하자!


우리가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증권계좌를 만드는 것이죠.

 

먼저 증권사의 오프라인 영업점으로 가셔서 해외주식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증권 계좌를 보유하신 분이라면 영업점에 방문 하지 않으셔도 계좌 개설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 해외주식 투자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린 적이 있죠? 특히 영업점 방문 없이 대신증권 HTS상에서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죠.

 

• 신규 개설 #0541 약정상품등록

 

 1) 상품코드에 해외증권 상품을 선택합니다.

 2) 국가별 약관승인 구분에 고객님께서 거래하실 국가를 선택합니다.
   #0502 약관그룹이름에 PP-080003을 선택하면 해당국가의 유의사항을 교부하실 수 있습니다.
 3) 시세이용료 무료 국가최초로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고객님이 선택하시는 1개 국가의 실시간 시세를
1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해외 시세는 20분 지연시세, 시간 시세는 유료)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다음은 투자금 입금이죠. 이때 국내주식을 사는 것과 가장 중요한 차이점인 환전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해외 각 거래소에서 주식 매매를 할 때 이용하는 매매통화로 환전하셔야 합니다. 만약 보유하고 계신 외화가 있다면

환전을 하실 필요 없이 바로 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 엇갈리는 페이스북의 가치 전망


페이스북의 향후 주가에 대해서는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많은 증시 애널리스트들은 페이스북 주식이 꼭 가져야 할 주식(must-have stock)’으로 첫 거래일에 주가가 50% 이상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쟁 상대인 구글이 2004년 당시 167000만 달러를 조달했는데요, 상장 당시 시장가치가 230억 달러로 페이스북의 5분의 1 수준임을 감안하면 이번 페이스북 주가가 얼마나 더 오를지 예측하기 어렵다는 것이죠.

 

반면 일각에서는 페이스북의 수익모델이 광고뿐이기 때문에 페이스북의 시장가치에는 거품이 끼었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 다소 아쉬운 페이스북의 나스닥 신고식


 

 

현지시간으로 18일 오전 11 30분쯤 공모가보다 11% 높은 주당 42.05달러로 거래를 시작한 페이스북의 주가는 한때 45달러까지 올랐지만 이후 주가가 급격한 등락을 반복하면서 한때 38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페이스북 IPO를 주관한 투자은행 모건스탠리 등은 페이스북 주가가 공모가 아래로 떨어지는 재앙을 막기 위해 주식을 대거 매수해야 했죠. 내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모간스탠리는 페이스북 주가가 지나치게 하락하는 것을 막으려고 23억 달러를 투입해 6300만주를 사들였다고 합니다.

기업공개 전부터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한 나스닥 시장에서 다소 아쉬운 신고식을 치른 셈입니다.

 

페이스북의 주가는 향후 페이스북이 어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느냐에 따라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관측으로는 페이스북이 모바일 분야를 강화하고, 보안을 이유로 페이스북 접속을 일부 차단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죠. 이러한 점을 참고하셔서 신중한 투자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대신증권에서라면 더욱 가까이서 미국 증시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5월 25일부터! <미국주식 실시간 매매서비스>가 오픈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