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신 필진 칼럼/공연/문화/육아

구글 캘린더 스케줄 관리로 더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구글 캘린더 스케줄 관리로 더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힘차게 달려볼 하반기! 대신증권이 추천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 만들기인데요! :)


여러분이 이미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는 구글(www.google.com)의 서비스들을 잘만 활용하면 적은 노력으로도 손쉽게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1. 달력? NO! 구글 캘린더 연동하여 스케줄 관리하기


아날로그가 아무리 좋다지만!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그 어디에서도 B.Y.O.D(Bring Your Own Device)'할 수 있는 IT를 활용하는 것도 상당히 좋답니다. 여러분의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도울 것을 확신하며 알려드리는 첫 번째 서비스! 바로 구글 캘린더입니다.~^^


구글 캘린더를 잘 활용하면 아웃룩 일정을 내 스마트폰 안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아웃룩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웃룩에서 특정 일정을 임의로 선택하신 후,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하실 때 파일 형식은 기본 형식 그대로 두시면 되구요!

밑의 [기타 옵션]에서 몇 가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날짜 범위]를 [전체 일정]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래야 모든 일정이 빠짐없이 지메일로 동기화 될 수 있답니다!

 


밑의 [자세히] 코너에서도 [아주 자세하게]를 선택하셔서 놓치는 정보 없이 구글 캘린더로 연동될 수 있게 할게요. :) 그렇게 저장한 파일을 바탕화면에 뙇! 저장하시면 [대신증권 일정] 이 파일로 생성된 것이 보이시죠?^^


 


이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가져오기]하면 연동이 간단히 끝납니다.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역시 간단하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 [다른 캘린더] 코너에서 [캘린더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파일선택에서 아까 바탕화면에 생성된 새로운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바탕화면에 저장한 파일을 가져오기로 선택해줬습니다. 

 

아웃룩에 저장되어 있던 총 23개의 일정이 구글 캘린더로 불러들여졌네요. 이번 9월 달의 일정을한 번 확인해 볼까요? ^^


 


짜잔~! 보이시나요? 모든 일정이 불러들여졌습니다. 

한 번 스마트폰으로도 구글 캘린더에 접속해볼까요?^^


 


아웃룩 일정이 무사히 구글 캘린더에도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아웃룩 일정도 내 손 바닥 위로! 내가 있는 곳이 바로 사무실이 되겠네요. 구글 캘린더와 아웃룩의 연동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일정을 확인하세요! ^^


Tip: 구글캘린더와 아웃룩 일정 간의 더욱 빠르고 편리한 실시간 동기화,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유료 서비스인 ‘구글 캘린더 싱크(google calender sync)’를 활용해보세요! 각 일정의 추가, 삭제도 실시간으로 반영되 더욱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 참고: CNI 박팀장의 블로그 


2. TO DO List? NO! 구글 Task 100% 활용하기


여러분의 책상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To do List! 

압정으로, 혹은 포스트잇에 적어 고정시켜놨다가 집에 갈 때는 깜박하기 일쑤인데요. 또 여러 날의 일정들을 관리하다보면 뒤섞이기도 하고요. 


이제는 걱정 마세요! 구글 Task(이하 구글 태스크로 통칭)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할일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할일 추가 및 삭제도 어느 메모보다 손쉽게 할 수 있지요~!

빨간 박스의 ‘할 일 목록’ 부분이 바로 구글 태스크예요~:) 

 



구글 태스크는 지메일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로, 스마트폰, 캘린더, iGoogl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일 목록을 작성하고 이를 동기화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사용법이 단순하고 동기화가 잘 되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한일과 세부정보를 설정할 수 있는 건 기본이죠. 완료된 할일을 손쉽게 지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위치 및 레벨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답니다. 또, 편리한 키보드 네비게이션을 지원해, 단축키의 조작만으로 할일 목록들을 관리할 수 있어요. 



이렇게 편리한 구글태스크를 지메일 내 한 귀퉁이에서만 이용한다면.. 너무너무 아쉽겠죠? 


구글 지메일 내 한 구석에서 사용하는 구글 태스트를 웹 브라우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직 링크를 소개해 드릴게요! 물론 구글 계정이 있으셔야 하는데요. 소개해드리는 다음의 링크1 (https://mail.google.com/tasks/canvas) 혹은 링크2 (https://mail.google.com/tasks/ig)를 통해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태스크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는 링크1로 접속해 본 모습입니다. 


 


또,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은 구글 연동 앱(대표적으로 아이폰은 gTasks, 안드로이드는 Task 등)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해당 일정을 관리할 수 있지요. 본인 계정만 지메일에 등록해 높으면 PC,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에 연연하지 않고 실시간 연동이 된다니 참 좋은 세상이죠?^^


 


여러분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 만들기! 어떠셨나요? 

언제 어디서든 일정과 업무를 손쉽게 입력/관리/이동할 수 있는 구글 캘린더와 구글 태스크!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을 만하죠?


구글 서비스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일정을 쉽게 추가하고 조회한다면, 업무능률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또 머릿속 각종 일정들을 담고 있어야 할 영역을 다른 더 중요한 생각들로 채울 수 있다면 더 정돈된 생활도 가능할 것 같아요! :)


그럼 남은 2013년 네 달도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라며 대신증권은 다음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