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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자산을 늘리는 일본계 자금
(현대하이스코, 한국항공우주, 대우조선해양, 일본계 자금), 2014.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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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자포커스 ]
위험자산을 늘리는 일본계 자금
- 2013년 4월 엔화약세 시기와 다른 세가지: 원화약세 동반. 일본의 해외투자 확대. 일본국채 금리상승에 대한 선제적조치
- 한국증시 저점에 대한 안정성 확보 전까지 내수, 서비스, 지배구조 관련주 상대적 우위(2013년 4월 일본 정책 발표 이후 코스피 4%하락, 저점 형성까지 2주 소요)
- 일본의 해외투자 확대(1,100억달러)와 공적연금의 해외주식 비중 확대(1,000억달러)는 일본 유동성 공급 효과가 일본 내부가 아닌 외부로 확산될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긍정적
- 해외주식 비중확대 및 벤치마크 변경에 의한 일본 공적연금의 한국 주식 순매수 규모는 4.8조원으로 예상. 2015.3월까지 일본계 자금의 매수강도 강할 것
오승훈. 769.3803 oshoon99@daishin.com
[ 산업 및 기업 ]
[현대하이스코]: 3Q Review – 예상치 부합
- 투자의견 BUY(상향), 목표주가 82,000원(7% 하향)
- 3Q 영업이익은 697억원(-25%QoQ, +24%YoY)으로 컨센서스 및 대신증권 추정치 부합
- 4Q 영업이익은 755억원(+8%QoQ)으로 해외 SSC 중심의 안정적인 실적성장 지속될 전망
- 11/19까지 자사주매각 오버행 부담 존재하나 증설통한 중장기 성장성, 최근 주가급락에 의한 valuation 매력 감안해 투자의견 BUY로 상향
이종형. 769.3069 jhlee76@daishin.com
[대우조선해양]: 3Q Review – 수익성 개선 확인. 차별화된 실적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4,000원 유지
- 3Q 실적 : 수익성 개선 확인. 타조선사 대비 차별화된 실적 * 외상매출채권에 대한 대손충당금 78십억원 제거 시, 3Q OPM 5.0% 기록(2Q 2.6%) * 해양 부문 수익성 개선이 가장 큰 요인(Drillship 비중 증가. 적자 해양생산설비 매출 감소) * 여타 조선소와 같은 대규모 공손충 설정에 대해 우려하는 투자자 있으나 가능성 매우 낮음
- 2015년 영업이익 600십억원(OPM 3.7%) 달성 가능성 높아짐
- 절대 수주 시장은 여전히 어려우나 2Q 대비 개선되고 있고 이익 개선 가능성을 확인한 상황에서 주가는 우상향 예상 * 주가는 최소 PBR 0.8배(ROE 8.7%)에 해당하는 24,000원 이상으로 상승할 것
전재천. 769.3082 jcjeon7@daishin.com
[한국항공우주]: 3Q Review – 매크로 변수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실적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9,000원 유지
- 매출액: 518십억원(YoY +13%), 영업이익 40십억원(OPM 7.6%, YoY +3%), 지배주주 순이익 34십억원(YoY +583%)
- 당사추정치 대비 매출액은 소폭 하회하였으나 영업이익, 순이익은 상회하며 양호한 실적 시현
- 2014년 실적 가이던스 무난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가이던스: 매출액 2.3조원, 영업이익 159십억원)
- 4Q14 수주전망: KFX를 제외하더라도 1.75조 가량의 추가 신규수주 기대
- 매크로 변수로 인해 변동성이 높은 장에서 그 매력도 더욱 부각될 것
이지윤. 769.3429 leejiyun0829@daish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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